837 0 0 0 6 0 9년전 0

탈무드

세상을 이기는 가장 위대한 지혜 진리는 고전으로 살아있고, 고전은 지혜를 말한다 이 지구상에서 가장 위대한 민족은 유대인이다. 유대인들은 물질과 정신을 두루 갖추고 있다.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노벨상 수상자들을 가장 많이 배출하고 있다. 유대인이 이렇게 위대한 민족 된 것은 『탈무드』를 손에서 놓지 않았기 때문이다. 『탈무드』가 위대한 이유는 그 내용이 우리의 누구라도 실천 가능한 지혜로 가득 채워져 있다는 것이다. 유대인 속담에인간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한 누구에게도 빼앗기지 않는 것, 그것은 지식이다.라고 했다. 따라서 유대인들은 자식에게 『탈무드』가 말하는 지식과 지혜를 주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부모의 역할이라 믿어 의심치 않고 그대로 따르고 있다. 그들은 이렇게..
세상을 이기는 가장 위대한 지혜
진리는 고전으로 살아있고, 고전은 지혜를 말한다

이 지구상에서 가장 위대한 민족은 유대인이다. 유대인들은 물질과 정신을 두루 갖추고 있다.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노벨상 수상자들을 가장 많이 배출하고 있다. 유대인이 이렇게 위대한 민족 된 것은 『탈무드』를 손에서 놓지 않았기 때문이다. 『탈무드』가 위대한 이유는 그 내용이 우리의 누구라도 실천 가능한 지혜로 가득 채워져 있다는 것이다.

유대인 속담에인간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한 누구에게도 빼앗기지 않는 것, 그것은 지식이다.라고 했다. 따라서 유대인들은 자식에게 『탈무드』가 말하는 지식과 지혜를 주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부모의 역할이라 믿어 의심치 않고 그대로 따르고 있다. 그들은 이렇게 유대인식 교육법으로 자녀를 키우고 가르침으로서 어느 민족보다 뛰어날 수 있는 우수성을 잠재능력 속에서 끄집어냈다고 할 수 있다.
저자 : 마빈 토케이어

1936년 9월 4일 뉴욕에서 태어났다. 유대인 부모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일반 초등학교와 히브리어를 사용하는 유대 교육을 동시에 받았다. 유대인 대학인 뉴욕 예시바대학에서 철학과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고, 그 후 랍비 자격을 취득했다. 이후 미국 군목으로서 일본에 파견되어 근무하였으며, 일본의 여러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저술 활동도 하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