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8 0 0 0 0 0 10년전 0

단순하게 사는 지혜

성철 스님 탄생 100주년ㆍ법정 스님 서거 2주년 기념 출간작 산처럼 우직한 성철 스님과 물처럼 흐른 법정 스님이 구한 삶의 진리 중생의 가슴을 텅 빈 충만으로 채우는 두 분 스님의 맑고 향기로운 교훈 내 안의 불성佛成)을 깨달으면 서로가 서로의 삶을 밝히는 등불이 되고 탐욕을 버리고 나날이 새로워지면 진리가 내 안에서 빛을 밝힐 것입니다 삶의 목표는 풍부한 소유가 아니라 풍성한 존재 어느새 성철 스님 탄생 100주년ㆍ법정 스님 서거 2주년이 되었다. 성철과 법정은 지상의 모든 만물에 불성이 존재함을 알고 내면에서 해답을 구하던 이 시대의 큰 어른이셨다. 『단순하게 사는 지혜』는 진리를 구하는 두 스님의 맑은 행적을 다시 기리며 우리의 삶을 반추하고자 하였다. 마지막까지 자신을 다스리기를 멈..
성철 스님 탄생 100주년ㆍ법정 스님 서거 2주년 기념 출간작
산처럼 우직한 성철 스님과 물처럼 흐른 법정 스님이 구한 삶의 진리

중생의 가슴을 텅 빈 충만으로 채우는 두 분 스님의 맑고 향기로운 교훈
내 안의 불성佛成)을 깨달으면 서로가 서로의 삶을 밝히는 등불이 되고
탐욕을 버리고 나날이 새로워지면 진리가 내 안에서 빛을 밝힐 것입니다

삶의 목표는 풍부한 소유가 아니라 풍성한 존재
어느새 성철 스님 탄생 100주년ㆍ법정 스님 서거 2주년이 되었다. 성철과 법정은 지상의 모든 만물에 불성이 존재함을 알고 내면에서 해답을 구하던 이 시대의 큰 어른이셨다. 『단순하게 사는 지혜』는 진리를 구하는 두 스님의 맑은 행적을 다시 기리며 우리의 삶을 반추하고자 하였다.
마지막까지 자신을 다스리기를 멈추지 않았던 두 스님의 모습을 담박한 어조로 서술한 저자의 글을 읽다 보면 내 생각이 가장 중요한 듯 외치는 일도, 기필코 무언가를 가지려 욕심내는 일도 부질없는 듯 여겨진다.
지상 만물에 진리가 깃들어 있음을 깨달으면 어떤 존재와의 만남이든 함부로 하지 않을 것이며, 현실의 소음 속에서도 침묵을 지킬 줄 알 것이며, 자신을 다스려 탐욕을 비워낼 줄도 알게 될 것이다. 그리하여 그 무심함으로 내면의 빛을 발견하게 된다면 현재를 최대한으로 살며 현재의 행복을 누리게 될 것이다. 『단순하게 사는 지혜』는 성철과 법정 두 어른이 남긴 지혜를 만남, 고요, 하나됨, 비움, 행복이라는 키워드로 다섯 개의 장으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생의 진리를 몸소 실천하신 두 어른에게서 현대의 우리들은 종교를 뛰어넘은 지혜를 가슴으로 전달해 준다. 삶과 합일되어 일상처럼 담담한 성철 스님과 법정 스님의 지혜는 책을 읽는 이의 내면에 역시 담담히 스며들어 독자들의 일상 또한 맑고 지혜롭게 변모되도록 도와줄 것이다.
저자 : 김세중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