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7 0 0 0 0 0 10년전 0

당나귀의 지혜

『당나귀의 지혜―혼돈의 세상에서 평온함을 찾기』 - 저명한 뉴욕의 도시지리학 교수(앤디 메리필드)가 어느 날 갑자기 남프랑스 산지마을로 떠나 당나귀 한 마리와 함께 교향악과도 같은 아름다운 풍경과 따사로운 햇살, 자유의 공기 속에서 걸으며 몽상하며 삶을 관조하는 명상적인 여행기. - 저자는『보물섬』의 작가 스티븐슨이 했던 당나귀와 함께 한 도보여행 여정을 따라 오트-오베르뉴 지방을 걸어다니며 감성과 직관의 철학자 당나귀 그리부예로부터 현재의 영원성을 배우고 삶의 무한한 행복을 발견한다. - 이 여행기는 인문학자 저자답게 당나귀와 풍경과 심상에서 불러일으켜지는 갖가지 사유와 철학과 문학과 영화와 음악이 촘촘하게 콜라주되어 있는 아름다운 태피스트리이다. - 무한경쟁과 번거로움과 소음으로 점철된 현대의 도시..
『당나귀의 지혜―혼돈의 세상에서 평온함을 찾기』

- 저명한 뉴욕의 도시지리학 교수(앤디 메리필드)가 어느 날 갑자기 남프랑스 산지마을로 떠나 당나귀 한 마리와 함께 교향악과도 같은 아름다운 풍경과 따사로운 햇살, 자유의 공기 속에서 걸으며 몽상하며 삶을 관조하는 명상적인 여행기.
- 저자는『보물섬』의 작가 스티븐슨이 했던 당나귀와 함께 한 도보여행 여정을 따라 오트-오베르뉴 지방을 걸어다니며 감성과 직관의 철학자 당나귀 그리부예로부터 현재의 영원성을 배우고 삶의 무한한 행복을 발견한다.
- 이 여행기는 인문학자 저자답게 당나귀와 풍경과 심상에서 불러일으켜지는 갖가지 사유와 철학과 문학과 영화와 음악이 촘촘하게 콜라주되어 있는 아름다운 태피스트리이다.
- 무한경쟁과 번거로움과 소음으로 점철된 현대의 도시생활인들에게 자기 자신 안에 숨겨져 있는 선함을 발견하고 하늘을 쳐다보며 사는 삶의 지혜를 준다.
- 마법과도 같이 일상의 각박한 삶을 생동과 기쁨으로 가득 찬 삶으로 탈바꿈시키는 비밀을 알려준다.
- 인간의 우주적 위상을 겸허하게 생각해보게 함으로써 타인은 물론 동물과 식물과 조화를 이루는 생태적 삶에 대해 반성하게 해준다.
- 슬로-푸드에서 슬로-여행으로 이어지는 느림의 미학
저자 : 앤디 메리필드Andy Merrifield
1960년에 영국 리버풀에서 태어났으며 영국과 미국의 여러 대학에서 10년 넘게 지리학을 강의했다. 20세기 프랑스 철학자 두 명의 전기를 포함한 네 권의 책을 집필했다. 우리나라에도 소개된 Metromarxism : A Marxist Tale of the City에서 그는 나름의 방식으로 자본주의 도시생활에 적응해 살던 발터 벤야민, 기 드보르, 마셜 버먼 같은 마르크스주의 철학자들의 삶을 그렸다. 지금은 프랑스 오베르뉴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아내와 어린 딸과 함께 살고 있다.

역자 : 정아은
세종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했다. 2009년 현재 출판번역가들의 모임인 바른번역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로버트 크라우서의 어메이징 하우스』『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변화 리더십』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