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1 0 0 0 157 0 9년전 0

[체험판]직독 직해로 읽는 유엔 사무총장 반기문 영어 연설문

뉴스를 듣거나 영화를 보면, 1분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많은 말을 합니다. 영어 공부할 때에 어떻게 그렇게 빠른 속도로 이해하고, 말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지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영어를 사용하는 속도에 익숙하게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이 가장 효과적인 학습방법일 것입니다. 영어를 읽으면서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분이라면, 굳이 직독직해와 동시통역 연습을 의도적으로 실천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영어를 읽는 속도가 느리고, 정확히 들을 수 없고, 영작이나 회화에 자신이 없다면, 직독직해와 동시통역 연습을 권합니다. 먼저 본교재가 제시하는 영어 공부방법의 장점을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영어를 공부할 때,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를 4가지 영..
뉴스를 듣거나 영화를 보면, 1분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많은 말을 합니다. 영어 공부할 때에 어떻게 그렇게 빠른 속도로 이해하고, 말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지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영어를 사용하는 속도에 익숙하게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이 가장 효과적인 학습방법일 것입니다.
영어를 읽으면서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분이라면, 굳이 직독직해와 동시통역 연습을 의도적으로 실천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영어를 읽는 속도가 느리고, 정확히 들을 수 없고, 영작이나 회화에 자신이 없다면, 직독직해와 동시통역 연습을 권합니다.
먼저 본교재가 제시하는 영어 공부방법의 장점을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영어를 공부할 때,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를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개별적으로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이해하기(읽기, 듣기)와 표현하기(말하기, 쓰기) 영역으로 나누어 공부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영어를 빠르게 듣고 이해하려면, 직독직해로 영어를 빠르게 읽고 이해하는 연습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원어민들이 말하는 속도로 영어로 읽고 이해할 수 있다면, 듣기는 매우 흥미로워집니다.
그 다음에 어떤 내용을 영어로 듣고 이해할 수 있게 되면, 직독직해로해석된 내용을 보자마자 영어로 바꾸는 연습을 합니다. 이것을 동시통역 연습이라고 부릅니다. 대부분 영어 학습자들은 평소에 영어로 말하는 연습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동시통역 연습을 통하여 영어로 표현하는 연습을 합니다. 이런 동시통역 연습을 영어를 읽고 이해하고, 듣고 이해한 다음에 시작합니다. 하지만 동시통역 연습을 실천해보지 않은 분이라면, 얼마나 효과적인지 짐작할 수 없을 것입니다.
동시통역 연습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영어로 말하기와 쓰기는 아주 친숙해지고 원어민과 대화하는 것은 즐거워집니다. 동시통역 연습을 유창하게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어떤 내용을 생각하자마자 동시에 그 생각을 영어로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자 : 이현구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