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4 0 0 0 0 0 11년전 0

톨스토이의 인생 레시피

한손 안에 들어오는 톨스토이의 모든 것! 『인생독본』은 그의 작품 가운데 우리나라의 일반 독자들에겐 상당히 낯선 책이다. 365일에 걸쳐 톨스토이가 독자들과 나누고 싶었던 다양한 사상이나 작품들을 응집시켜 놓은, 톨스토이 정신의 집약체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작품들에 비해 국내에서는 인기를 끌지 못했다. 서양의 사상가들, 철학자들 뿐 아니라 동양의 노자나 공자, 속담들까지 인용되어 주옥과 같은 명언들로 가득 찬 이 책이 그토록 외면 받아 온 것은 아마도 1천 페이지에 육박하는 두께와, 상당히 난해한 문장들, 더불어 1/3 가량이 종교적 색채로 물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지금까지 출판된 『인생독본』은 매일매일 한 장씩 읽어가며 삶에 힘을 주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라는 톨스토이의 집필의도와는 상당히 멀어져..
한손 안에 들어오는 톨스토이의 모든 것!

『인생독본』은 그의 작품 가운데 우리나라의 일반 독자들에겐 상당히 낯선 책이다. 365일에 걸쳐 톨스토이가 독자들과 나누고 싶었던 다양한 사상이나 작품들을 응집시켜 놓은, 톨스토이 정신의 집약체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작품들에 비해 국내에서는 인기를 끌지 못했다. 서양의 사상가들, 철학자들 뿐 아니라 동양의 노자나 공자, 속담들까지 인용되어 주옥과 같은 명언들로 가득 찬 이 책이 그토록 외면 받아 온 것은 아마도 1천 페이지에 육박하는 두께와, 상당히 난해한 문장들, 더불어 1/3 가량이 종교적 색채로 물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지금까지 출판된 『인생독본』은 매일매일 한 장씩 읽어가며 삶에 힘을 주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라는 톨스토이의 집필의도와는 상당히 멀어져 버렸다. 책이 너무 크고 무거워서 가지고 다니며 날마다 읽을거리로 삼기엔 쉽지가 않은 것이다. 그리하여 『톨스토이의 인생 레시피』가 만들어졌다.
러시아의 소설가ㆍ사상가. 도스토예프스키, 투르게네프와 더불어 러시아 3대 문호로 일컬어지고 있다. 1828년 남러시아 툴라 근처에 있는 영지 야스나야 폴랴나에서 명문 백작가의 4남으로 태어났으며 어려서 부모를 잃고 고모을 후견인으로 성장했다. 카잔대학에 입학했으나 중도에 자퇴했다. 1847년에 고향으로 돌아와 농장일에 전념했으나 실패하고 1851년에 카프카즈의 군대에 들어갔다. 1852년 처녀작 『유년시대』를 발표하여 투르게니에프로부터 문학성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그 후 러시아 농민의 비참한 현실에 눈을 뜬 그는 농민계몽을 위해 야스나야 폴랴나 학교를 세우고 농노해방운동에도 활발히 참여하였다. 그후 1869년에 완성한 『전쟁과 평화』로 세계적인 작가로서의 명성을 얻었으며, 러시아의 현실과 고통받는 러시아 민중의 삶을 여러 각도에서 포착하여 생동감 있게 그려내 오늘날까지도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 문호로 인정받고 있다. 1870년대 후반기에 수많은 정신적 갈등과 고뇌를 겪고 난 뒤 홀연히 농부로 변신하였으며 1885년에는 뽀스레드니끄(중개인이라는 뜻) 출판사를 만들어 러시아 민화와 복음서의 진리를 대중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민 책들을 펴내기 시작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