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6 0 0 0 1 0 11년전 0

영어뇌 만들기

한번 할리우드 영화를 영어 자막으로 보라. 자막을 보면 깜짝 놀라게 된다. 거의 모든 단어들이 알고 있는 단어들임에도 그 의미가 이해되지 않기 때문이다. 왜 그럴까. 그 답이 바로 이 책 『영어뇌 만들기』이다. 영어 단어 하나는 보통 수십 개의 뜻을 갖고 있다. 수많은 영어 단어, 그것도 한 단어 안에 담긴 여러 개의 뜻을 영어 단어별로 기억해야 한다면 참으로 끔찍한 일이다. 아니, 불가능한 일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 방법은 간단하다. 영어 단어 암기법을 조금만 바꾸면 된다. 단어와 의미를 묶어 외우는 기존의 방법을 버리고, 대신 우뇌를 자극하여 이런 느낌이라는 단어의 이미지를 외워야 한다. 빨리 이해해야 빨리 입이 열린다. 4살짜리 미국의 어린이가 한 단어에 담긴 수십 개의 의미..
한번 할리우드 영화를 영어 자막으로 보라. 자막을 보면 깜짝 놀라게 된다. 거의 모든 단어들이 알고 있는 단어들임에도 그 의미가 이해되지 않기 때문이다. 왜 그럴까.
그 답이 바로 이 책 『영어뇌 만들기』이다.
영어 단어 하나는 보통 수십 개의 뜻을 갖고 있다. 수많은 영어 단어, 그것도 한 단어 안에 담긴 여러 개의 뜻을 영어 단어별로 기억해야 한다면 참으로 끔찍한 일이다. 아니, 불가능한 일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 방법은 간단하다. 영어 단어 암기법을 조금만 바꾸면 된다.
단어와 의미를 묶어 외우는 기존의 방법을 버리고, 대신 우뇌를 자극하여 이런 느낌이라는 단어의 이미지를 외워야 한다.
빨리 이해해야 빨리 입이 열린다. 4살짜리 미국의 어린이가 한 단어에 담긴 수십 개의 의미를 전부 기억하는 것일까. 그럴 수 없다. 네이티브들은 각 단어가 갖는 정의를 어렵지 않게 이해한다. 불과 1,500개 정도의 단어로 일상생활을 거침없이 해 나가는 것이다.
저자 신동운Shin Dong-woon은 서울대학교 학풍이라는 동아리에서 TIME지 해설 강의를 맡아 전 서울대학교 내에 시사 영어 열풍을 일으켰던 인물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