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1 0 0 0 0 0 11년전 0

책 읽는 청춘에게

우석훈, 서진규, 박경서, 최문순, 박원순, 민규동, 노희경, 김혜남, 송일곤, 박철민, 유정아, 이영철, 홍세화, 박문성, 이지나, 박성수, 마해영, 차승재, 조영욱, 최미선, 신석교, 김봉석. 이 시대 젊은이들이 멘토로 꼽고 있는 롤 모델 21명의 명사를 한 자리에서 만난다. 이 책은 책꽂이 대학생(책에 꽂힌 이십 대의 준말로 네트워크 단체 FUN20의 미디어 강좌에서 만난 7인이 만든 그룹이다.)이 대한민국 청춘에게 전해줄 21개의 희망을 발견하기 위해 만난 위 21명 명사들을 인터뷰한 내용으로 인생 선배들이 전하는 인생 수업을 경청했고 그들에게서 인생을 바꿀 한 권의 책을 추천받아 제작 하였다. 승승장구하는 인생만을 살아 왔을 것 같은 21명의 멘토들에게도 시련이 있었고, 일탈이 있었으며, 방황..
우석훈, 서진규, 박경서, 최문순, 박원순, 민규동, 노희경, 김혜남, 송일곤, 박철민, 유정아, 이영철, 홍세화, 박문성, 이지나, 박성수, 마해영, 차승재, 조영욱, 최미선, 신석교, 김봉석. 이 시대 젊은이들이 멘토로 꼽고 있는 롤 모델 21명의 명사를 한 자리에서 만난다. 이 책은 책꽂이 대학생(책에 꽂힌 이십 대의 준말로 네트워크 단체 FUN20의 미디어 강좌에서 만난 7인이 만든 그룹이다.)이 대한민국 청춘에게 전해줄 21개의 희망을 발견하기 위해 만난 위 21명 명사들을 인터뷰한 내용으로 인생 선배들이 전하는 인생 수업을 경청했고 그들에게서 인생을 바꿀 한 권의 책을 추천받아 제작 하였다.

승승장구하는 인생만을 살아 왔을 것 같은 21명의 멘토들에게도 시련이 있었고, 일탈이 있었으며, 방황이 있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자신에게 닥친 시련이 두려워 피하려고도 했었고, 인생에서 두 번 다시 겪고 싶지 않은 실패를 감당하지 못해 쓰러지기도 했던 모습들을 바라보며 이 시대의 청춘들은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도전할 용기를 주며, 나를 돌아보게 할 뿐만 아니라, 유연한 시각을 길러주는 것이 바로 독서였다는 그들의 말을 생각한다면 빌려 독서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기회로도 작용할 것이다.
저 : 서진규

1948년 경남 동래에서 태어나 제천에서 중학교를 마치고 서울 풍문여고를 졸업했다. 가발공장 여공, 골프장 식당 종업원 등으로 일하다가 1971년 가정부를 모집한다는 직업소개소의 광고를 보고 단신으로 도미했다. 1975년 결혼을 하고 이듬해에 미 육군에 자원 입대한 후 미국, 한국, 독일, 일본 등지에서 근무했다. 1972년 퀸스 칼리지를 시작으로 여섯 군데의 대학을 거쳐 1987년 입학 15년 만에 메릴랜드 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990년 마흔 세 살에 하버드 석사 과정에 입학하면서 군인과 학자의 길을 함께 걷다 1996년 소령으로 예편했다. 나이 예순을 한 해 앞둔 2006년 하버드 입학 16년 만에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7년 현재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Motivational Speaker(동기 부여 연사)로 많은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강연활동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 『희망은 또 다른 희망을 낳는다』, 『서진규의 희망 - 하버드의 늦깎이 공부벌레 서진규의 유학 생존기』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