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43 0 0 0 0 0 11년전 0

자궁내막증 바로 알기

이 땅의 모든 여성들을 위한 이야기가 또 한 번 깜찍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자궁근종 바로 알기》에 이어 자궁 이야기 시리즈의 두 번째 책 《자궁내막증 바로 알기》가 드디어 나왔다. 이 책은 소중한 생명 탄생의 공간인 자궁 안에서 일어나는 생리(生理) 현상을 비롯해 자궁과 관련된 대표적 질환들에 대한 예방책을 소개하고 있다. 그 주요 병명들을 보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골반염 등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질환들이다. 그 가운데 꼭 짚고 넘어가야 할 자궁내막증(endometriosis)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있다. 자궁에 혹이 생겼다거나 자궁근종이란 말은 어느새 주변에서 자주 듣는 편이 되었다. 그렇지만 자궁내막증이란 병명은 낯설기만 하다. 심한 월경통을 호소하는 환자들 절반 가..
이 땅의 모든 여성들을 위한 이야기가 또 한 번 깜찍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자궁근종 바로 알기》에 이어 자궁 이야기 시리즈의 두 번째 책 《자궁내막증 바로 알기》가 드디어 나왔다. 이 책은 소중한 생명 탄생의 공간인 자궁 안에서 일어나는 생리(生理) 현상을 비롯해 자궁과 관련된 대표적 질환들에 대한 예방책을 소개하고 있다. 그 주요 병명들을 보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골반염 등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질환들이다. 그 가운데 꼭 짚고 넘어가야 할 자궁내막증(endometriosis)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있다.
자궁에 혹이 생겼다거나 자궁근종이란 말은 어느새 주변에서 자주 듣는 편이 되었다. 그렇지만 자궁내막증이란 병명은 낯설기만 하다. 심한 월경통을 호소하는 환자들 절반 가까이에서 발견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여성의 35~50%가 불임 증상을 나타낸다고 하니 단순히 지나치지 못하는 문제인 것만은 확실하다. 이에 《자궁내막증 바로 알기》는 자궁내막증이란 무엇인지 그 개념부터 살피며 발생원인과 종류, 제반 증상 및 일상에서 대처할 수 있는 예방법까지 쉬운 표현으로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이 책과의 만남은 불임과 신생아 생존률 감소뿐만 아니라 암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자궁내막증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고 경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저자 : 박성우
ㆍ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ㆍ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원 한의학 박사
ㆍ경희대학교 외래교수
ㆍ한방자궁질환학회 회장
ㆍ한방초음파장부형상학회 수석 부회장
ㆍ강남구한의사회 이사
ㆍ대한한의사협회 중앙대의원

인류와 사회의 건강은 여성의 자궁 건강에 달려 있다고 믿는 한의사이다. 새 생명의 근원인 자궁을 지키는 것을 한의사의 가장 보람된 소명이라고 생각한다. 할아버지의 유업을 이어 받아 서울 강남구 신사동 경희보궁한의원에서 진료하고 있다.
KBS, MBC, SBS, OBS 등 방송사의 단골 자문 패널이고, 각종 중앙 일간지 및 경제지에 자궁질환과 여성 건강에 관한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발로 뛰어 찾은 한방의 명의 20에 자궁질환부분 명의로 실렸으며, 네이버 지식인 상담 한의사이기도 하다. 선대로부터 전수받은 노하우와 축적된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자궁질환에서 대한민국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왕성한 연구 활동으로 다수의 연구논문 및 임상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저서로는 《굿바이 생리통》 《경희대 한의학과 사람들》 《한방부인과상용약재해설》 《한방부인과침법정리》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